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 준비하는 미래

by n 잡러 2023. 11. 23.
반응형

운, 준비하는 미래 

<상위 1%의 멘토가 밝히는 운의 기술>

지은이 : 이서윤지음

출판사 :이다미디어

2023.11.23

 

1. 앞으로의 미래를 대하는 자세 

당신이 올바르게 삶을 살아간다면 , 그 카르마는 저절로 따라옵니다. 그리고 꿈도 당신에게 올 거고요. 당신이 제대로 살아간다면,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겁니다.


우리의 삶에 장벽이 있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를 가로막으려는 게 아니라, 우리가 얼마나 절실하게 원하는지를 깨닫게 해 주려는 것입니다. 

이 책은 해빙의 작가 이서윤이 쓴   책이다. 나의 이북리더기에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게 숨어있던 책을 꺼내 보았다. 이렇게 하니 운이 밀려들기 시작했습니다라는 책을 열심히 읽고 난 후라서  제목이 눈에 들어왔나 보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은 운명학에 가까운 이야기다. 운명학은 만물의 이치를 밝히고 우리에게 삶의 공식을 가르쳐주는 과학의 세계라고 말한다. 우주를 움직이는 질서와 규칙이 한 치의 와도 허용하지 않듯이, 그 안에서 작동하는 인간의 삶도 일관된 흐름과 규칙에 따르게 마련입니다. 운명학에서 가르치는 삶의 공식을 가지고 삶의 문제를 풀어가는 데 초점을  맞추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당신이 언제 씨를 뿌려야 수확을 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진정한 자아를 만날 수 있는지 나의 잠재의식을  어떻게 삶으로 구현시키는지에 대한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다. 

 

행운을 타고난 사람도 없고 , 불운만 타고난 사람도 없다. 살아가는 동안 행운도 만나고 불운도 만날 뿐이다. 다만 행운과 불운을 만났을 때 대하는 삶의 태도에 따라 우리의 운명이 엇갈리게 된다는 사실은 기억해야 한다. 인생이란 내 안에서 여러 가지 나를 알가는 여행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겪게 되는 사건이나 만나는 사람들을 통해서 내 안의 새로운 나를 만나게 되는 과정이 인생이고 삶이다. 내가 나를 인정하고 마주할 때 비로소 더 큰 행운이 내게 온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다. 결국 나를 모르고서는 나를 사랑하지 않고서는 삶의 태도각 변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나를 아는 자는 남을 원망하지 않고,  명을 아는 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는다. 순자의 영욕 편에 나오는 말이다.  운명이라는 말은 불특정적이고, 불규칙하고 , 애매모호한 상황에서  전가의 보도처럼 무소불위의 힘을 발휘한다. 모든 게 운명을 통하고 말 그대로 운명입니다. 운명학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사주가 후천적으로 만나는 때와 어떤 조화를 이루며, 그로 인해 인간의 길흉화복이 어떻게 전개되는가를 예측하는 학문이다. 그래서 명과 운은 불가분의 관계이기에 합쳐서 운명이라고 한다고 한다. 여기서 명은 인간의 수명처럼 주어지고 정해진 것이라는 뜻이고, 운은 우리의 삶처럼 변하고 움직이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2. 운명은 선악에서 정해지지 않는다.

 

사주는 운명이 선과 악에 의해 결정되지 않는다고 한다. 서양의 포르투나도 선악을 기준으로 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지 않았다. 나쁜 짓만 골라하는 사람이 편안한 삶을 사는 경우도 있고 , 착한 사람이 고통스럽게 사는 삶도 있는 것이다. 포르투나가 삶의 방향을 정해주면 인간은 그곳을 향해 배를 저어야 합니다. 우리가 바람의 방향을 바꿀 수 없지만, 돛을 움직일 수는 있다. 바람의 방향에 맞춰서 돛을 움직이고, 또 열심히 노를 젓다 보면 당신이 원하는 곳에 데려다줄 것이다.  명과 운의 조화를 통해 인간은 자신의 삶을 꾸려가는 것이다. 

 

칼융은 주역을 공부하면서 점을 쳐 괘를 얻는 과정에서 나오는 높은 적중률에 놀라움을 금치 못 했다. 그 현상을 과학적으로 설명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발견하게 된 개념이 바로 동시성의 원리이다. 여기서 동시성의 원리란 서로 연관이 없어 보이는 사건이나 사물이 시간적 , 공간적 또는 개념적으로 일치된 형태를 보이는 것을 뜻한다. 다른 말로느느 비인과적인 연관 또는 의미 깊은 우연의 일치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한다. 

 

어느 날 상담을 하던 환자가 상상 속에서 본 풍뎅이가 실제로 유리창에 나타나자   환자는 융을 더 신뢰하게 되면서 더 좋은 상담을 이끌 수 있었던 일화가 있다. 이런 의미 있는 우연의 일치가  주로 사람들이 심리적으로나 현실적으로 어떤 변화를 맞이하는 시기에 일어난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주위 사람의 죽음, 오랜 친구와의 만남, 사업적 성공과 실패 등 일신상의 변화가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개인의 의식 및 무의식과 연관된 결과라고 설명한다. 바로 동시성의 원리라는 것이다. 

 

우주의 천문학적 현상 와 인간의 세상사가 동시성의 원리를 따르는 긴밀한 관계이기 때문이다. 동양에서는 음양과 오행이. 서양에서는 별의 에너지와 변화가 인간의 만사에 영향을 미친다는 원리는  놀랍게도 똑같다. 자연을 움직이는 에너지의 실체와 규칙이 있고, 인간이라는 존재와 삶도 그 영향 아래에 있다는 원리이다. 

 

운명은 삶의 궤적을  돌아보며 내가 누구인지를 성찰하는 것이다. 

 

지금의 흐름이 다음 단계의 흐름을 위한 준비가 되어야 한다. 이것은 운이 좋은 시기에는 행운을 증폭시키고, 운이 나쁜 시기라도  불운을 최소화하는 효과를 거울 수 있다. 

 

 

반응형